와일드 리프트 게임 접속 시 만날 수 있는 메인 화면이다. 모바일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하단에 메뉴 버튼이 구성되어 있다. 하단의 메뉴는 [상점 / 컬렉션 / 개인 설정 / 순위표 / 금고 / 임무]로 구성되어 있다.
이벤트 메뉴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의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현재는 '와일드 리프트 학교'와 '파랑 가루 광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와일드 리프트 학교' 이벤트는 총 5일 동안 임무를 수행하고 오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임무를 완수하면 일자 별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PC 롤과 같이 파랑 가루로 영웅을 구매할 수 있지만, 레벨업하면 영웅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초반에는 파랑 가루로 영웅을 구매하기보다는 레벨업을 통해 영웅을 획득한 뒤, 이후 필요한 곳에 파랑 가루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상점에서는 와일드 코어를 소모하여 ,특별 상품, 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와일드 코어는 캐시로 충전이 가능하며, 975와일드 코어는 1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챔피언은 '파랑 가루' 또는 '와일드 코어'로 구매가 가능하다. 처음 봤을 때는 '파랑 가루'와 '와일드 코어' 모두를 필요로 하는 줄 알았다...
포로 주화를 사용해 포로의 힘을 획득할 수 있다. 포로 상자를 열면 일정 확률로 포로의 힘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포로의 힘이 채워지면 무료 포로 상점 무작위 스킨 상자 1개를 얻을 수 있으며, 이 상자에는 무작위 스킨 1개가 포함되어 있다. (최고 티어 : 서사급)
[컬렉션 > 챔피언] 화면으로 보유한 챔피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컬렉션 > 스킨] 화면으로 보유한 스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컬렉션 > 맞춤 설정]에서는 보유한 [귀환 / 마커 /전투 휘장]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컬렉션 > 감정 표현]에서는 보유한 감정 표현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 시작 / 승리 / 마무리] 시 자동으로 사용되는 자동 사용 감정 표현과 수동 감정 표현 설정이 가능하다.
[개인 설정] 화면에서는 캐릭터마다 [아이템 / 룬 / 소환사 주문]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룬의 경우, 10레벨 달성 시 모든 룬을 사용할 수 있다.
1. 랭크 게임 순위표
랭크 게임 순위표에서는 시즌 랭크에 따라 랭킹이 결정된다. 순위표는 새 시즌이 시작할 때마다 초기화되어 플레이어에게 순위표에 오를 기회를 제
공한다.
2. 점수 상세 정보
- 시즌 랭크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여 올릴 수 있다.
- 시즌 랭크가 같은 경우 랭크 게임 승률에 따라 랭킹이 결정된다.
3. 순위표 유형
- 서버 순위표 : 서버에서 상위 200위에 든 플레이어를 표시한다.
- 친구 순위표 : 플레이어의 친구 목록에서 상위 200위에 든 플레이어를 표시한다.
4. 초기화 시간
- 서버 순위표는 매일 09:00에 초기화된다.
- 친구 순위표는 실시간으로 초기화된다.
금고에서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임무 수행 등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임무 기본]은 주간 단위로 점수가 누적되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임무 > 도전]은 10레벨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설정 메뉴에서는 [일반 / 그래픽 / 음향 / 조작법 / 빠른 채팅]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텍스트' 뿐만 아니라 '오디오'도 언어 선택이 가능하다.
[모드 선택 > 랭크 / 일반 / 훈련 / 사용자 설정]을 이용할 수 있다. 아직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빠르게 레벨업하고 랭크를 플레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모드 선택 > 훈련]에서는 모바일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상황에 대한 훈련이 가능하다. 훈련을 완료할 때마다 파랑 가루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훈련을 완료하면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신규
연습 모드 최강의 스킬 연계와 미니언 처치 실력을 연습하기 위한 모드입니다. 모든 챔피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죠! 핵심 기능: · 모든 챔피언 사용 가능 · 챔피언 교환 · 즉시 레벨 업 · 무적 ·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골드 무한 · 적군 및 아군 연습용 허수아비 · 적 AI 봇 (선택 및 설정 가능) · 모든 미니언 제거 · 전장의 안개 제거 언어 한국어 및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 계정 초기화 모든 계정이 다음 요소를 제외하고 완전히 초기화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 · 채팅 기록 · 개인 아이템 설정 · 설정 · 동의 내역 · 구매한 와일드 코어에 20% 추가된 와일드 코어 클로즈 베타 진척도 초기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 계정 초기화 및 와일드 코어 20% 추가는 먼저 베타 테스트가 진행된 동남 아시아(SEA)지역에 해당되며 한국은 별도의 초기화 예정은 없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10/12 내용 추가) |
챔피언
아리 아리의 기본 지속 효과, (1) 현혹의 구슬 그리고 (2) 여우불을 리그 오브 레전드 PC 버전과 비슷하게 변경했습니다. 이제 초록색 회복 구슬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이 변경사항이 아리의 위력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다음 한 달간 아리를 주의 깊게 주시할 계획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정기 흡수 · (기존) 아리는 이동 불가 효과에 적중된 적을 공격할 때 주문 흡혈을 얻습니다. · (신규) 아리가 스킬을 3번 사용하여 적을 공격하면 다음 스킬이 적에게 적중할 때 체력을 회복합니다. (1) 현혹의 구슬 · (삭제) 현혹의 구슬이 돌아올 때까지 아리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2) 여우불 · (신규) 여우불을 사용하면 아리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가장 높은 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우렐리온 솔은 너무 뛰어난 기동력과 군중 제어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재사용 대기시간과 기절 지속시간을 하향했습니다. 강력한 우주적 존재도 지켜야 할 규칙이 있는 법이죠. (1) 은하 해일 · 기절 지속시간: 최소 0.55/0.6/0.65/0.7초 // 최대 2.2/2.4/2.6/2.8초 → 최소 0.4/0.45/0.5/0.55초 // 최대 1.6/1.8/2/2.2초 (2) 우주 팽창 · 재사용 대기시간: 5/4/3/2초 → 8/6/4/2초 (3) 혜성전설 · 재사용 대기시간: 55/50/45/40초 → 70/60/50/40초 그라가스 지역별 알파 기간에 그라가스를 큰 폭으로 상향했지만 여전히 눈에 띄는 활약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라가스를 한 번 더 상향하여 적들을 날려버릴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650 → 690 · 레벨당 체력 증가량: 115 → 125 (궁극기) 술통 폭발 · 주문력 계수: 70% → 80% 신지드 신지드는 마나 소모량을 신경 쓰지 않고 거의 무한으로 독을 퍼트릴 수 있으며 신지드의 독은 정말 큰 피해를 입힙니다. 신지드의 마나를 하향하여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에는 독을 비활성화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1) 맹독의 자취 피해량을 크게 하향하여 처치하기도 힘든 신지드가 게임마다 가장 높은 피해량을 기록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마나: 390 → 345 (1) 맹독의 자취 · 피해량: 30/40/50/60 → 20/30/40/50 · 주문력 계수: 40% → 30% · 마나 소모량: 13 → 15 · 지속 피해 지속시간: 2초 → 1.8초 소나 소나는 낮은 레벨일 때에도 거의 마나를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소나를 사용할 때 스킬을 마구 사용하는 대신 상황에 맞는 스킬을 사용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소나의 마나 의존도를 약간 높였습니다. 기본 능력치 · 마나: 435 → 345 · 레벨당 마나 재생 증가량: 24 → 15 |
아이템
치명타 아이템 원거리 딜러는 너무 강력하며 많은 플레이어가 이에 대한 불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원거리 딜러가 강력한 이유 중 하나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치명타 아이템을 통해 다른 포지션보다 빠르게 아이템 조합을 완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치명타 아이템을 하향하고 더 나은 밸런스 조정을 위해 원거리 딜러 포지션을 계속해서 주시할 것입니다. 민첩성의 망토 · 업그레이드 가격: 300골드 → 500골드 · 총 가격: 800골드 → 1,000골드 · 치명타 확률: 15% → 20% 유령 무희 · 총 가격: 2,600골드 → 2,800골드 루난의 허리케인 · 총 가격: 2,600골드 → 2,800골드 고속 연사포 · 조합 가격: 400골드 → 600골드 · 총 가격: 2,600골드 → 2,800골드 스태틱의 단검 · 조합 가격: 400골드 → 600골드 · 총 가격: 2,600골드 → 2,800골드 무한의 대검 · 조합 가격: 1,000골드 → 900골드 · 총 가격: 3,300골드 → 3,400골드 |
게임 체계
공격 속도 공격 속도 감소 효과는 공격 속도 증가 효과에 비해 너무 약합니다. 공격 속도 감소 공식을 변경하여 말파이트 같은 챔피언이나 란두인의 예언 같은 아이템이 더 큰 영향을 주도록 했습니다. · 기존 공식: 기본 공격 속도 × (1 + (추가 공격 속도 - 공격 속도 감소량)) · 신규 공식: 기본 공격 속도 × (1 + 추가 공격 속도) * (1 - 공격 속도 감소량) 미니언 이제 전장의 안개에 가려진 슈퍼 미니언을 볼 수 있으며 게임 후반 공성을 더 효과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신호 신호를 보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았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내 신호의 시각 효과를 더 보기 쉽게 조정했습니다. 또한, 이제 '가는 중' 신호를 특정 목표를 향해 끌어다 놓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탑 와일드 리프트에서 눈에 띄지 않지만 존재하는 효과 중 하나는 '도미노' 효과입니다. 이 효과는 같은 공격로의 포탑 2개가 45초 이내에 연속으로 파괴되면 발동하는 구조물 방어력 증가 효과입니다. 효과가 발동하면 같은 공격로의 다음 구조물은 황금색으로 빛나며 30초 동안 66% 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가끔 넥서스가 매우 파괴하기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이 효과 때문입니다. 베타 기간에 게임의 속도를 세부 조정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번 클로즈 베타에서는 도미노 효과를 하향하고자 합니다. · '도미노 보너스' 피해 감소량: 66% → 30% UI 게임 내 UI를 일부 개선했습니다. |
9월 25일 핫픽스
카밀 이전 패치에서 다양한 실력대의 게임에서 카밀의 높은 승률을 낮추기 위해 핫픽스를 적용했습니다. 참고로 조정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70 → 58 · 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5.5 → 4.55 (3) 갈고리 발사 · 재사용 대기시간: 14.5/13/11.5/10초 → 16/14/12/10초 · (삭제)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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