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에픽판타지] 리세마라 추천 영웅 등급표 공략 & 쿠폰 없음

by 러스L 2021. 4. 19.
반응형

 


에픽판타지 콘텐츠는 진행한 도전 스테이지에 따라 하나씩 해제되며, 이는 '소환' 콘텐츠도 마찬가지이다. 소환은 도전 스테이지 2-8을 클리어 후 이용할 수 있다. 에픽판타지는 5명씩 3부대를 편성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으로 15명의 영웅 캐릭터를 필요로 한다. 또한, 도전 스테이지 9-5 클리어 후 오픈되는 '지옥의탑'은 R 등급만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으로 사용하는 15명의 영웅 캐릭터 이외에 R 등급의 영웅을 추가로 육성해야 한다.

도전 스테이지 2-8 클리어 후 소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급 소환 / 확률업 고급 소환 / 조각 소환 / 소환서 소환]등을 통해 영웅을 소환할 수 있다.

영웅은 [C > UC > R > SR> SSR]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급 소환 시 SSR 티어 영웅의 소환 확률은 4.5%이다. 타 게임의 경우, 최고 등급의 소환 확률이 2% 미만인 걸 고려한다면, 4.5%라는 수치는 SSR 등급 영웅을 기대해도 충분한 수치이다.

영웅 소환에 앞서 소환 메뉴 왼쪽 아래에 위치한 '선호 영웅'을 통해, [SSR / SR / R] 등급의 영웅을 각 5개씩 선택하여 소환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위 이미지는 등급별 0티어 영웅 캐릭터로 선호 영웅에 필히 포함시키도록 하자. R 티어 영웅 캐릭터의 경우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점을 감안하여 선호 및 육성 영웅을 선택하도록 하자.

SSR 티어에서는 0티어 영웅 캐릭터로 불 속성 서포터 '오카시오'를 꼽는다. 상위 순위의 랭커들의 팀 정보를 보면 [그랜드 / 카르마 / 엘리자베스 / 헤라 / 쥴리아 / 엘사] 등을 사용하며, 이외에도 [라인하르트 / 디엘르 / 아르하드] 등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등급

영웅

속성 (역할)

0티어 (7)

오카시오

불 (서포터)

1티어 (1)

그랜드

빛 (서포터)

1티어 (4)

카르마

물 (서포터)

1티어 (5)

엘리자베스

물 (디버퍼)

1티어 (8)

헤라

암흑 (딜러)

1티어 (9)

쥴리아

불 (딜러)

1티어 (15)

엘사

땅 (서포터)

SR 티어에서는 0티어 영웅 캐릭터로 불 속성 디버퍼 '블라디미르'와 불 속성 탱커 '발타'를 꼽는다. 해당 캐릭터들은 SSR 등급 영웅 캐릭터를 보유한 상태에서도 필수로 사용되는 캐릭터 중 하나이다. 초, 중반에는 SSR 등급의 영웅이 별로 없기 때문에, 아래 SR 등급 영웅의 티어를 참고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물론 초반에는 SR 등급 영웅 캐릭터 자체도 귀하다.

등급

영웅

속성 (역할)

0티어 (4)

블라디미르

불 (디버퍼)

0티어 (11)

발타

불 (탱커)

1티어 (1)

랜슬롯

암흑 (탱커)

1티어 (6)

차차

빛 (딜러)

1티어 (7)

갈라드

빛 (서포터)

1티어 (13)

사스콰치 정령사

불 (서포터)

1티어 (14)

아딘

빛 (디버퍼)

1티어 (16)

칼딘 마법사

암흑 (디버퍼)

1티어 (17)

칼딘 마법사

땅 (디버퍼)

1티어 (25)

엘프 수호자

땅 (서포터)

R 등급의 0티어 캐릭터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많이 발생한다. 그 만큼 R 등급 영웅 캐릭터의 활용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에픽판타지 '지옥의탑'에서는 R 등급 영웅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로 R 등급 영웅 캐릭터를 육성해야 한다. R 등급까지 육성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R 등급 영웅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등급

영웅

속성 (역할)

0티어 (5)

리벨 기사

땅 (탱커)

0티어 (18)

해적 마술사

빛 (디버퍼)

0티어 (26)

미르미돈 폭탄병

물 (디버퍼)

0티어 (41)

멀록 주술사

물 (서포터)

0.5티어 (1)

피그뱃

빛 (서포터)

0.5티어 (9)

와코 주술사

암흑 (서포터)

1티어 (24)

미르미돈 마법사

물 (디버퍼)

1티어 (44)

멀록 암살자

암흑 (디버퍼)

1티어 (45)

멀록 암살자

땅 (디버퍼)

1티어 (47)

엘프 검사

땅 (디버퍼)

업데이트를 통해 [SSR / SR / R] 등급의 영웅 캐릭터가 추가되기도 하고, 기존 영웅 캐릭터가 변경될 수 있어 사실상 정답은 없다. 4/14(수)에는 신규 영웅 [쥴리아(SSR) / 엘프 수호자(SR) / 해적 검투사(R)] 등이 추가되기도 했다. 그럼에도 [오카시오(SSR) / 블라디미르(SR) / 발타(SR)]는 소환 전에 '선호 영웅'에 등록하고 꼭 소환하도록 하자!


(공식 카페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