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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롤토체스

TFT 롤토체스 전략적팀전투 시즌4 운명 패치노트 10.20 체계 특성 챔피언 아이템 변경사항 버그수정 안내

by 러스L 2020.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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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kr.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patch-10-20-notes/

 

 

패치 하이라이트

 

배불뚝이를 사랑하는 분들 및 다른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 환영합니다.

전략적 팀 전투: 운명의 첫 번째 패치가 적용되었으며 순조로운 시작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밸런스 측면에서 이번 패치의 테마는 상향 평준화입니다. 효과적으로 활용되지 못했던 1단계 및 2단계 챔피언이 상향되며 신 짜오나 징크스처럼 아이템 효과와 스킬의 상호작용이 매끄럽지 않던 챔피언을 다듬었습니다. 또한, 행운 특성도 주목할 만한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지금까지 행운은 보상보다 위험이 너무 컸습니다. 이제 행운 구체에서 더 많은 챔피언, 뒤집개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상은 많으면 많을수록 더 좋기 때문이죠.)

이번 패치의 핵심 변경사항은 8레벨에서 획득할 수 있는 4단계 챔피언 수의 감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택받은 자 체계와 상점 새로고침 변경사항으로 인해 강력한 4단계 3성 챔피언을 너무 쉽게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4단계 챔피언으로 3성을 달성하면 게임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다는 점은 유지하려 하기 때문에 챔피언을 하향하는 대신 8레벨 상점에서 4단계 챔피언 등장 확률을 감소시켜 챔피언의 별 등급을 올리기 어렵게 했습니다.

또한, 전투 정보 시스템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라운드가 종료되면 챔피언 피해량 외에도 보호막 흡수량과 회복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나와 유미가 기뻐하는 모습이 벌써 눈에 띄네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블레이크 "Riot Beernana" 에드워즈

체계 및 UI

전투 정보

· 전투 정보 창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팀의 흡수한 피해량, 보호막 흡수량 및 회복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운드 타이머

· 세트가 처음 적용되면 주어지는 라운드별 5초의 준비 시간이 삭제됩니다.

챔피언 상점

선택받은 자 체계의 도움으로 아주 강력한 3성 4단계 챔피언을 너무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8레벨 상점에서 4단계 챔피언의 등장 확률을 조정하여 챔피언을 획득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 8레벨일 때 챔피언 등장 확률:

14/20/35/25/6% ⇒ 14/25/35/20/6%

특성

일반 밸런스

· 광신도(3) 폭군 갈리오:

공격력: 150 ⇒ 125

· 광신도(3) 폭군 갈리오:

체력: 1,800 ⇒ 1,600

· 황혼 팀 주문력 증가:

20/20/50 ⇒ 20/20/40

· 황혼 주문력 증가:

0/50/75 ⇒ 0/50/70

· 귀감 보호막 흡수량:

175/250/325 ⇒ 175/250/400

· 요술사 주문력 증가:

70/110/180% ⇒ 80/110/180%

· 영혼 공격 속도 증가:

35%/90% ⇒ 35%/80%

행운

모든 레벨에서 행운(3) 특성의 전체적인 골드 가치를 높였으며 연속으로 패배했을 때 구체에서 골드만 등장하는 경우를 삭제했습니다. 또한, 5번 이상 연속으로 패배하면 뒤집개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0패:

2골드 ⇒ 3골드

· 1패:

4.5골드 ⇒ 6.5골드

· 2패:

8골드 ⇒ 11.5골드

· 3패:

13골드 ⇒ 17골드

· 4패:

18.5골드 ⇒ 24골드

· 5패:

23.5골드 ⇒ 31골드

· 6패:

29골드 ⇒ 38골드

· 7패:

35골드 ⇒ 45골드

· 8패:

41.5골드 ⇒ 55골드

· 9패:

55골드 ⇒ 70골드

행운(6) 특성의 전리품 보상도 전체적으로 강화했습니다.

· 평균 가치: 9.25골드 ⇒ 10.25골드

· 골드만 등장하는 경우 삭제

· 뒤집개 추가

· 아주 희귀한 확률로 아주 많은 아이템이 들어있는 '대박' 구체 획득

챔피언

1단계

· 다이애나 구체 개수:

3/4/6/10 ⇒ 4/5/6/10

· 리산드라 천 개의 단검 피해량:

300/400/600/900 ⇒ 350/450/600/900

· 리산드라 천 개의 단검 폭발 피해량:

150/200/300/450 ⇒ 175/225/300/450

· 나미 물의 감옥 기절 지속시간:

2/2.5/3초 ⇒ 2.5/3/4초

· 베인 공격 속도:

0.8 ⇒ 0.9

2단계

· 애니 폭발 보호막 피해량:

200/300/450 ⇒ 250/350/450

· 애니 폭발 보호막 흡수량:

400/600/900 ⇒ 500/700/900

· 아펠리오스 포탑 지속시간:

6/7/9/11초 ⇒ 7/8/9/11초

· 헤카림 생명의 영혼 회복량:

250/350/500 ⇒ 250/400/600

· 잭스 공격 속도:

0.65 ⇒ 0.75

· 잭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50/100

3단계

· 이제 징크스의 스킬이 기본 공격이 아닌 스킬로 적용됩니다.

· 신 짜오 최대 마나:

50 ⇒ 30

· 이제 신 짜오의 스킬이 기본 공격을 기준으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스킬 발동 후 마법공학 총검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 없지만 피바라기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또한, 스킬이 스태틱의 단검 및 구인수의 격노검 중첩을 쌓습니다.)

· 유미 슈우우웅 회복량:

30/45/60% ⇒ 30/45/75%

· 유미 슈우우웅 공격 속도 증가:

30/40/50% ⇒ 30/40/60%

· 이제 베이가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적이 아닌 현재 체력이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합니다.

· 베이가 어둠의 꽃 피해량:

500/650/1150 ⇒ 500/650/1000

· 베이가 어둠의 꽃 적 처치 주문력 증가량:

1/2/5 ⇒ 1/2/4

4단계

· 리븐 휩쓰는 공격 보호막 흡수량:

175/250/1000 ⇒ 175/250/750

· 리븐 휩쓰는 공격 피해량:

180/250/1000 ⇒ 175/250/750

· 리븐 휩쓰는 공격 파동 피해량:

300/450/2000 ⇒ 300/450/1500

· 쉔 방어력:

50 ⇒ 60

· 쉔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60/125 ⇒ 50/100

· 쉔 그림자 돌진 보호막 및 도발 지속시간:

4/4/4초 ⇒ 4/4/8초

5단계

· 리 신 최대 마나:

50 ⇒ 40

· 세트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70/175

· 요네 최대 마나:

100 ⇒ 80

· 이제 질리언이 자신에게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질리언에게는 사용할 수 있음)

아이템

· 루덴의 메아리 피해량:

180 ⇒ 200

· 스태틱의 단검 피해량:

80 ⇒ 85

· 스태틱의 단검 추가 피해량:

80 ⇒ 85

· 태양불꽃 망토 불태우기 피해 주기:

1초 ⇒ 2초

버그 수정

· 이제 아펠리오스가 처치되면 아펠리오스의 포탑이 0.24초까지 유지되지 않고 즉시 처치됩니다.

· 리 신이 세트를 전장 밖으로 날려 보내면 세트가 다시 결투장으로 걸어온 뒤 갑자기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요네가 무장 해제 상태일 때 잊히지 못한 자를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쉬, 워윅 및 신 짜오의 클릭 범위가 실제 크기에 맞춰 조정되었습니다.

· 나미의 군중 제어 효과가 다른 공중에 띄우는 효과(룰루 등)에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바이에게 고속 연사포를 장착하면 멀리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챔피언 스킬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아지르가 소환한 병사의 공격 속도를 5.00에서 조정했습니다.

· 리 신이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유닛을 날려 버릴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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