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사무라이 블레이드 : 요괴혈전 리세마라 추천 무사 등급표 가이드 공략 & 찍먹 리뷰

by 러스L 2020. 12. 7.
반응형


▲ 모험/전투/레이드 등 전투 방식은 동일하다.

 

▲ 모험을 통해 무사 육성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모험 1장 9 스테이지까지 튜토리얼을 진행해야만 직접 조작하여 게임 플레이 가능하다. 튜토리얼을 끝낸 이후에는 소환권과 보석을 모아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2장 10스테이지까지 진행 시 10회 소환에 필요한 재화를 모을 수 있다.) 소환은 일반 소환과 확률업 소환 중 선택하여 진행이 가능한데, 실제 SSR 등급 무사 소환 확률은 동일하기 때문에 확률업 소환에 원하는 무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일반 소환으로 진행하는 게 좋다. 소환을 통해 원하는 무사가 나오지 않았다면 게임 데이터를 삭제하여 리세마라를 진행할 수 있다. 게임 진행이 빨라 10회 소환에 필요한 재화를 모을 때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획득하고 싶은 무사가 있다면 가볍게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희귀도 등장 확률은 동일하나 소환 확률 UP은 특정 SSR 무사의 등장 확률이 높게 설정되어 있다.

상위 랭커의 경우 SSR 등급의 무사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SR 등급 무사인 사토미와 카즈마, 그리고 R 등급 유카리를 사용하고 있다. SR 등급 카즈마의 경우 3장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후반까지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 또한, 유카리를 R 등급으로 소환을 통해 얻을 수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초반에는 카즈마와 유카리를 포함하여 팀을 형상하는 것이 좋다. 아래는 상위 랭커가 사용하는 무사를 정리한 표로 소환을 통해 아래 SSR 등급의 무사를 획득하였다면 리세마라를 멈추고 게임을 시작하면 된다.

무사

등급

유형

하루카

SSR

보조형(마법)

유즈호

SSR

화력형(물리)

츠바사

SSR

치유형(마법)

레나

SSR

공격형(마법)

SSR

공격형(물리)

세츠나

SSR

구속형(물리)

켄타

SSR

방어형(물리)

유지

SSR

공격형(물리)

사야카

SSR

화력형(마법)

세이라

SSR

치유형(마법)

사토미

SR

보조형(마법)

카즈마

SR

방어형(물리)

유카리

R

보조형(마법)

▲ 다양한 방법을 통해 무사를 육성할 수 있다.

무사는 액티브 스킬 1개와 궁극기 스킬 1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무사 조각을 모아 승급(노란별)을 하면 궁극기의 효율이 점차 증가한다. 이외에도 모험을 통해 획득한 재료 아이템을 사용하여 장비를 강화하거나 무사를 진급하여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무사의 레벨은 모험이나 경험치 서 아이템을 사용하여 높일 수 있다. 추가로 각성석을 각성(보라색 별)이 가능하다. 각성 강화 수치가 모두 최고치에 도달하면 각성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각성 단계에 따라 능력치가 상승한다.

▲ 전투를 통해 금화, 경험치, 각성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전투를 통해 금화, 경험치, 각성석 등을 얻을 수 있어 무사를 육성하기 편하다. 또한, 용왕의 성에서는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재료

▲ 도전 단계가 상승함에 따라 보상도 점차 증가한다.

금화 던전은 하루 2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다음 날 5시에 초기화되어 다시 이용이 가능하다. 경험치 던전은 횟수에 제한이 없으나 도전 시 행동력 12를 소모하기 때문에 일일 업적(숙제) 용으로만 1회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각성 던전은 요일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각성 던전이 제한되어 있으며, 일요일에는 각성 던전에 상관없이 도전이 가능하다. 경험치 던전과 마찬가지로 횟수에 제한이 없으나 행동력 12를 소모하기 때문에 모험이나 무사 장비, 진급 등을 고려하여 진행하는 게 좋다. 요왕의 성은 장비를 승급할 수 있는 명인의 망치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매일 참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요왕의 성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하는 '권속의 증표'를 사용하여 권속의 증표 상점을 이용할 수도 있다.

▲ 대전은 공격팀과 방어팀 편성이 필요하다.

대전에 참여하면 명예 주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명예 주화 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대전 등급에 따라 주간 보상으로 보석, 소환권, 명예 주화 등을 얻을 수 있다. 참고로 방어팀을 편성해 놓지 않으면 방어를 제대로 하지 못해 점수가 지킬 수 없으니 공격팀뿐만 아니라 방어팀도 필히 편성해두자.

▲ 길드 가입 시, 길드 주간 업적 보상과 길드 출석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길드에 가입하면 매일 길드 출석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길드 주간 업적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보상으로 얻는 길드 주화는 상점에서 진급 재료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 일일 업적/성장 업적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업적은 [일일 업적/성장 업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콘텐츠를 1번씩만 참여해도 일일 업적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일일 업적 달성도 보상과 성장 업적 포인트 보상은 무과금 유저에게는 매우 달콤한 보상이다. 업적에 대한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매일 참여해서 보상을 얻는 것이 좋다.

가방은 [전체/소모품/무사 조각]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소모품에서 보상으로 얻은 상자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상자의 경우 직접 사용하지 않으면 [가방>소모품]에 잠들어 있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하여 바로바로 받아 주자.

▲ 사무라이 블레이드 쿠폰 사용 방법

로비 화면 왼쪽 위에 [플레이어 정보 > 설정 > 쿠폰]을 통해 쿠폰 번호를 입력하여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사무라이 블레이드 공식 카페]를 통해 출시 기념 주말 핫타임 기념 쿠폰 등이 안내되었으니 쿠폰이나 게임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공식 카페를 방문해보자. 다만, 현재는 공식 카페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로 유저들과의 정보 교류를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