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방치형 RPG 모바일 게임 로그 키우기 가이드 공략

by 러스L 2020. 12. 9.
반응형


▲ 콘텐츠에 따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자동 스킬 기능은 광고 또는 스타트 팩 구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로그 키우기는 조작이 불가하며 타이밍에 따라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진정한 방치를 위해서는 '자동 스킬 사용' 기능을 이용해야 하는데, 해당 기능은 광고 시청을 하거나 스타트 팩 구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광고 시청의 경우 자동 스킬이 10분만 적용되기 때문에, 반복적인 광고 시청으로 인하여 시간을 소비하지 않도록 스타트 팩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물론 '자동 스킬 사용' 없이 수동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 강화/장비/스킬/유물 등을 통해 로그의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몬스터 처치 시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공격력/체력/초당 체력 회복]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직접 스킬을 사용하며 오랜 시간 휴대폰을 볼 수 있다면 공격력을 업그레이드하여 빠르게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게 좋으며, 방치를 위해서는 체력과 초당 체력 회복을 우선 업그레이드하여 생존력을 높이는 것이 좋다. 장비는 별도 강화 기능이 없으며 높은 레벨에 좋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했다면 그때그때 장착해서 로그의 능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다. 참고로 사용하지 않는 장비는 판매해서 골드를 수급할 수 있다.

필자의 초반 추천 스킬은 [암살 백어택/암살 칼날부채/암살 피닉스/암살 일격필살] 4가지이다.(스킬은 4가지만 장착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암살 백어택은 보스와의 전투에서 일반 공격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면 공격을 무시할 수 있다. 물론 타이밍을 맞춘 경우에만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다. 이외에 암살 칼날부채는 3 이상의 몬스터가 모였을 때 사용하는 광역 스킬이며, 암살 피닉스는 PVP나 보스에서 스턴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이외에 암살 일격필살은 보스와의 전투에서 사용하면 보다 빠르게 스테이지 등반이 가능하다. 스킬 레벨은 레벨업에 필요한 조각 개수가 충족하면 자동으로 레벨이 향상된다.

유물은 사용하는 스킬 위주로 장착하는 것이 좋다. 스킬의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것 이외에도 로그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석을 사용하여 유물의 최대 장착 횟수를 늘리는 것이 좋다. 스킬과 마찬가지로 레벨업에 필요한 조각 개수가 충족하면 자동으로 레벨이 향상된다.

 

▲ 던전을 통해 획득한 보상으로 로그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추종자 강화석과 유물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은 매일 2회 입장이 가능하며, 광고 영상을 보고 3회 추가 입장이 가능하다. 추가로 번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과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은 레벨 달성 시 활성화되어 이용이 가능하며, 난이도 설정을을 통해 더 높은 단계로 입장이 가능하다.

[코인/장비/스킬] 던전은 일정 시간 마다 초기화되어 반복해서 입장이 가능하다. 던전에서는 짧은 시간에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므로, 입장 시간이 초기화되었다면 바로바로 이용해주는 것이 빠른 성장의 길이다.

▲ PVP에 참여하면 PVP 보상과 PVP 상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PVP 참여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포인트 누적량에 따라 PVP 등급이 상승하게 된다. PVP 등급이 높아지면 주간 보상으로 보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된 포인트로는 PVP 상점에서 원하는 장비로 교환이 가능하다. PVP는 1vs1 모드와 Battle Royale 모드가 있으며, Battel Royale 모드는 1vs1vs1vs1로 4명이서 함께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Battle Royale 모드는 로그 육성 이외의 요소도 적용되기 때문에 1vs1 모드 보다 높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물론 1vs1 모드 보다 난이도는 높지만, 1등을 하지 않더라도 포인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1vs1 모드 보다는 Battle Royale 모드로 PVP 입장 티켓을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훈련장에서는 일정 시간 동안 허수아비를 공격해 스킬 사용에 대한 피해량을 확인해볼 수 있다.

▲ 환생과 추종자는 로그의 능력을 크게 높여준다.

환생은 50스테이지 이상일 때 가능하며, 진행한 스테이지에 따라 환생 시 얻는 환생석의 개수도 증가한다. 이때 환생만 해서는 로그의 능력이 향상되지 않기 때문에 레벨업이 가능한 환생석을 획득할 수 있는 스테이지까지 진행한 뒤 환생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추종자는 유물처럼 장착 시 능력치가 적용되기 때문에 보석을 사용하여 장착 횟수를 증가시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