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게임 공략 | SKYLANDERS RING OF HEROES

by 러스L 2020. 12. 13.
반응형

 


▲ 링 오브 히어로즈에서 만나는 스카이랜더스!

 

▲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나를 필요로 하며, 스카이랜더 스킬에 따라 소모되는 마나가 다르다.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나를 필요로 하며 스킬마다 요구하는 마나 양은 모두 다르다. 라운드 시작 시 3 마나로 시작하며, 최대 10 마나까지 라운드마다 마나 양이 증가한다. 라운드가 진행될 경우 시작 마나가 1씩 증가하며, 턴 종료 시 남은 마나의 절반이 다음 턴으로 이관된다. 이러한 마나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결과가 뒤바뀔 수 있다.

▲ 돌파로 스킬 레벨 상한을 확장해야 스킬 레벨을 높일 수 있다.

마나와 더불어 스카이랜더 스킬에는 쿨타임이 있어 마나와 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전투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스킬 강화 시 '소모 마나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과 같은 효과를 통해 마나와 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스킬 강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돌파를 통해 스킬 레벨 상한을 확장해야만 한다.

▲ 스카이랜더를 중복으로 소환하거나 '돌파의 열쇠'를 사용하여 돌파가 가능하다.

이러한 돌파는 스카이랜더를 중복으로 소환하거나 '돌파의 열쇠'를 사용하여 돌파가 가능하다. 여기서 잠깐! 전설 등급의 스카이랜더를 중복으로 뽑는 게 쉬울까? '전설 돌파의 열쇠'를 얻는 게 쉬울까? 당연히 둘 다 쉽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전설이나 영웅 등급의 스카이랜더가 아닌 희귀 등급의 스카이랜더를 추천한다. 1회 돌파 시 6번 에테르 슬롯이 개방되는 것은 물론 스킬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돌파를 하지 못한 전설 등급의 스카이랜더는 희귀 등급보다 모든 면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 전설 등급이 있어도 희귀 등급으로 사용하고 있는 현실

소환을 통해 획득한 전설, 영웅 등급의 스카이랜더는 도감 자리만 채우고 있을 뿐 현실은 희귀 등급으로 열심히 등반 중이다. 물론 희귀가 정답은 아니다. 동일하게 진화, 각성, 돌파, 초월이 진행되었다면 당연히 전설 등급의 스카이랜더가 더 효율이 좋을 것이다. 다만, 현재 시점에서는 희귀 등급의 스카이랜더가 진화, 각성, 돌파, 초월 등의 육성이 더 빠르기 때문에, 전설과 영웅 등급의 스카이랜더는 잠깐... 어쩌면 좀 더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 다시 만나도록 하자. (다시는 못 만날지도...)

▲ 선별 소환에서는 누구를 소환해야 할까?

다른 게임이라면 전설 등급의 스카이랜더를 저격하겠지만 위에 언급된 내용처럼 바로 관짝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전설 등급의 스카이랜더보다는 희귀 등급의 스카이랜더를 고려하여 소환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공식카페에서도 언급되고 있는 [플래시윙 / 이럽터 / 스텔스 엘프] 희귀 등급의 스카이랜더를 추천하며 그 중에서도 플래시윙을 뽑는 것이 좋다. 또는, 희귀 등급 스카이랜더 대신에 리더 스킬을 고려하여 전설 등급의 스카이랜더를 저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30회까지 선별 소환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스카이랜더가 나온다면 리세마라 없이 바로 시작하도록 하자. 리세마라를 통해 원하는 0전설 영웅을 소환하는 것보다 그 시간에 콘텐츠를 통해 보상을 얻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 사실 리세마라를 해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시간이 아까울 뿐이다.

▲ 포탈마스터는 각자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모험을 떠나기 전에 팀 편성이 진행되어야 하며, 스카이랜더 이외에 포탈마스터가 필요하다. 포탈마스터는 특정 재화로 획득이 가능하며, 팀에 편성하여 스킬을 쓰거나 레벨 상승으로 스카이랜더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포탈마스터는 각자 고유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카이랜더가 마나를 소모하면 포탈마스터 스킬을 사용하기 위한 코어 파워가 충전되고 필요한 수치만큼 모으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모험을 떠나보자!

▲ 인내력이 '0'이 되면 브레이크 또는 녹다운 상태에 빠지며, 증폭된 스킬의 효과가 적용된다.

인내력 차감 스킬에 맞으면 인력이 감소되며, 회복 스킬이나 특정 효과로 회복할 수 있다. 다만, 인내력이 '0'이 될 경우에는 [브레이크 or 녹다운] 상태에 빠지게 되며, 이와 같은 상태에서는 회복 스킬이나 특정 효과를 받아도 인내력을 회복할 수 없다. 참고로 브레이크에 빠진 캐릭터에게 스킬을 시전하면 증폭되어 적용되기 때문에 이 타이밍을 노려 폭딜이 가능하다. 이외에 일부 캐릭터들은 녹다운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브레이크 상태인 적을 공격하거나, 인내력을 '0'으로 만들면 녹다운 상태가 적용된다. 녹다운에 빠진 캐릭터는 스킬이 증폭되어 적용되며 추가로 행동 불가 상태를 만들 수 있다. 스킬이 증폭되어 발동하면 피해량이 증가하고, 적용되는 효과 턴이 1턴 증가한다. 증폭은 액티브 스킬에서만 발동된다.

스카이랜더스에서는 턴 단위로 적용되는 지속 효과가 있으며, [강화 효과 / 약화 효과 / 지속 피해 / 특수 효과]로 구분된다. '강화 효과'와 '약화 효과는 효과'가 곧 내용이므로 이외에 일부 '지속 피해'와 '특수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지속 효과

설명

지속 피해

출혈 / 중독 / 폭발 등의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효과

출혈

매 턴 시전자 공격력의 3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효과 부여 당시 시전자 공격력)

중독

매 턴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단 피해량은 시전자 공격력의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폭발

잠시 후 폭발하여 시전자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폭발 효과 부여 당시 시전자 공격력)

특수 효과

특수한 기능을 가지는 효과

부품화

부품화 효과가 부여된 상태에서 해로운 효과 부여 시 해당 효과의 턴을 증가시킵니다.

황금화

대상이 황금으로 변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혼돈

대상의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 및 부여된 관련 효과가 반대로 적용됩니다.

칼날 부식

치명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효과 턴 수가 올라갈수록 치명타 피해량이 더 많이 감소합니다.

증식

이로운 효과 부여 시 해당 효과의 턴을 증가시킵니다.

불사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스카이랜더는 사망하지 않습니다.

가호

스킬 피해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효과는 모두 적용됩니다.

위 표는 '지속 피해'와 '특수 효과' 중 이름만으로는 다소 헷갈리는 지속효과에 대해 작성된 내용으로 게임 이용 시 참고하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