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KINGDOM RUSH(킹덤 러쉬) 모바일 타워 디펜스 전략 게임 가이드 공략

by 러스L 2020. 12. 14.
반응형


▲ 게임 시작 시 [캐주얼 / 일반 / 베테랑] 중 난이도를 선택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다.

킹덤 러쉬 타워 디펜스 게임은 다른 사람들과 협동하거나 경쟁하는 것이 아닌 온전히 혼자서 즐기는 게임이다. 이러한 게임 분위기를 반영해서 인지 게임 숙련도에 따라 [캐주얼 / 일반 / 베테랑] 중 난이도를 선택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난이도에 따라 등장하는 적의 체력이 점차 증가하기 때문에 스테이지 클리어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난이도를 낮춰서 진행할 수 있다.

▲ 스테이지 선택 시 언제든지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다.

난이도를 설정한 이후에도 스테이지 선택 시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도에 따라 난이도를 변경해가며 도전이 가능하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난이도 선택 버튼 왼쪽에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난이도가 표시된다. 이전에 낮은 단계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했더라도 이후 높은 난이도로 변경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클리어 한 난이도 표시가 높은 난이도 표시로 변경된다. 클리어 한 난이도의 표시가 큰 의미는 없지만 높은 단계의 난이도로 클리어했다는 자신만의 만족이 아닐까 싶다.

▲스테이지를 별 3개로 완료하면 영웅/강철 모드로 도전이 가능하다.

난이도와 관계없이 해당 스테이지를 3별로 완료하면, [영웅 도전 / 강철 도전] 모드를 선택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해당 모드는 라이프 1개로 시작하기 때문에 기존 베테랑 보다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허용 레벨 최대 1, 영웅 없음, 특정 타워 사용 불가 등과 같은 도전 규칙들도 포함되기 때문에 하드코어 한 난이도를 경험할 수 있다. 같은 스테이지를 진행하더라도 난이도와 모드를 선택함에 따라 기존과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게 킹덤 러쉬의 매력이다.

▲ 궁수 타워 / 병영 / 마법사 길드 / 대포 4가지의 기본 타워로 적을 막을 수 있다.

타워는 [궁수 / 병영 / 마법사 / 대포] 4가지의 기본 타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스테이지에 따라 골드를 소모하여 상위 타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하면 두 가지 타입 중 하나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전략 구상이 가능하다.

▲ 영웅은 스테이지 전체를 이동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라 영웅이 해금되어 전투에 참여가 가능하다. 첫 번째 줄에 위치한 [SIR.GERALD LIGHTSEEKER / ALLERIA SWIFTWIND / MALIK HAMMERFURY]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두 번째 줄에 위치한 영웅부터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다. 타워와 더불어 선택한 영웅에 따라 스테이지에서 다양한 전략 구상이 가능하다. 참고로 영웅은 적을 공격해서 레벨업이 가능하다. 다만, 적을 직접 공격해야지만 경험치를 누적하여 레벨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근거리 영웅보다는 원거리 영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영웅의 레벨은 영구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스테이지 내에서만 적용)

▲ 스테이지 별 획득에 따라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스테이지 완료 시 최대 3개의 별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타워나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하위 단계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해야만 상위 단계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타워 위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다. 필자의 경우 초반에는 병영 타워 위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으나, 이후 공격력의 부족함을 느껴 마법사 타워를 먼저 업그레이드하였다. 마법사 타워를 업그레이드한 이후 캠페인 모드를 모두 완료하였다. 스테이지 완료에 어려움이 있다면 필자와 같이 특정 능력을 우선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하며, 그중에 마법사 타워를 먼저 업그레이드해보자.

▲ 보석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스테이지 진행 중 적을 처치하거나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보석을 얻을 수 있다. 스테이지 완료 시 100개 이상의 보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부담 없이 구매하자. 필자의 경우 소모성 아이템을 아끼는 스타일이라 구매 후 관상용으로 잘 보관하고 있다. 스테이지 완료에 어려움이 있다면 필자와 같이 관상용으로 보관하는 것이 아닌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해 보자. 타워나 스킬과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캠페인을 모두 완료하면 히든 스테이지 오픈된다.

캠페인 모드를 모두 완료하면 이후 새로운 히든 스테이지가 오픈된다. 히든 스테이지에 따라 난이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쉬운 난이도부터 하나씩 완료해보자. 참고로 히든 스테이지 완료를 통해서도 별을 획득할 수 있다.

▲ 캠페인 완료 후 오픈되는 히든 스테이지

히든 스테이지는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캠페인 스테이지를 최대한 3별로 완료하여 능력을 업그레이드한 이후에 도전하도록 하자. 상점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은 센스! 캠페인을 완료한 이후에도 히든 스테이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모드가 있기 때문에 반복해서 플레이가 가능한 킹덤 러쉬. 디펜스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번엔 킹덤 러쉬를 정복해보자!

참고로 공식 카페는 운영하지 않으며 쿠폰을 입력하는 곳도 없기 때문에 스테이지이나 타워/스킬 등 업그레이드 공략 정보 이외에는 특별히 찾아볼만한 내용이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