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Top War(탑 워) : Battle Game 모바일 전략 게임 가이드 공략

by 러스L 2020. 12. 12.
반응형


▲ 유닛을 레벨업 해서 강력한 적과 싸울 수 있다.

 

▲ 간이지휘소에서 유닛/건물의 레벨업이 가능하다.

게임 접속 시 만날 수 있는 화면으로, 도시에서는 건물을 짓고 유닛을 생산할 수 있다. 생산한 유닛으로 영토를 확장해가며 점차적으로 전투력을 높여 집결을 통해 더 강력한 적과의 전투도 가능하다. 다른 전략 게임과는 다르게 특이한 점은 생산한 유닛이 영토 내에 배치된다는 점이다. 건물과 유닛이 영토에 함께 존재하기 때문에 영토를 꾸미는 즐거움도 있지만, 반대로 좁은 영토를 잘 관리해야지만 필요한 건물을 짓고 유닛을 생산할 수 있다.

▲ 높은 레벨의 유닛/건물을 합성하기 위해서는 연구가 선행되어야 한다.

 과학기술 연구는 동일한 레벨의 유닛 합성, 동일한 레벨업 건물 합성, 건물 건설 등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동일한 레벨의 유닛/건물 합성이다. 건물 건설의 경우 다소 귀찮을 뿐이지 반복해서 합성을 하면 레벨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합성 레벨이 부족한 경우에는 다음 단계의 유닛/건물로 레벨업이 불가하기 때문에 더 이상의 진행이 불가능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유닛/건물 합성을 위한 재료 위주로 아이템을 수집하는 것이 좋다.

▲ 주변의 지형/지물을 해제하여 영토를 확장할 수 있다.

영토 주변에는 지형/지물로 막혀있는데, 골드를 사용하여 해제를 할 수 있다. 다만, 해제를 하더라도 해당 영토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주둔 중인 적을 처치해야만 한다. 지형/지물을 해제하는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주둔 중인 적의 전투력도 높아지기 때문에 영토를 넓히기 위해서는 전투력을 필히 높여야 한다.

▲ 영웅은 스킬 효과로 유닛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유닛 레벨업만으로는 전투력 향상이 더딜 수밖에 없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영웅이다. 영웅은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출전하는 유닛의 전투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출전하는 유닛과 영웅 스킬을 조합한다면 지금보다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참고로 영웅 레벨을 높이면 새로운 스킬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활성화되며, 이때 고정 스킬이 아닌 내가 원하는 스킬을 장착시킬 수 있다. (물론 스킬은 공짜가 아니다.) 같은 영웅이더라도 어떤 스킬을 장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출전하는 유닛을 고려하여 스킬을 장착하자. 또한, 영웅 승급에 따라 [전쟁 / 방어 /통솔]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 레벨에 따라 콘텐츠가 오픈되며 참여 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레벨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가 활성화되며, 이를 통해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전투력이 높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참여 자체만으로도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므로 잊지 말고 참여하자. 집결과 같이 협동 콘텐츠가 부담이 된다면 혼자서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 위주로 진행해보자. 필자도 전투력이 낮았을 때는 '사판 훈련'과 같은 혼자서 진행하는 콘텐츠를 위주로 진행하다, 이후 성장에 욕심이 생겨 집결 콘텐츠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 월드에서는 공격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월드에서는 [적 / 자원지 / 집결]를 검색하여 공격이 가능하다. 공격하는 대상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므로, 아래 표를 참고하여 필요한 자원을 얻을 수 있는 곳을 공격해보자. 참고로 적 공격 시 체력 5가 소모되며, 체력 25를 소모하여 5회 연속 공격도 가능하다.

아이템

암흑 육군

육군 / 해군 / 공군 유닛 레벨업 도면

암흑 해군

금광 / 병영 / 해군 본부 레벨업 도면

암흑 공군

금광 / 병영 / 해군 본부 / 공군 본부 설계도

적 처치 시, 랜덤하게 아이템을 획득하기 때문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꾸준히 체력을 소모하여 적을 공격해야 한다.

▲ 공격 대상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적을 공격하기 위한 체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채집을 통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자원지는 [금광 / 유전 / 농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채집하는 장소에 따라 보상이 다르므로 필요한 곳을 선택하여 채집을 진행하자.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체력이 남아있는 상황이더라도 하루 종일 휴대폰을 붙잡고 있기 어려울 때는 채집을 보내는 게 현명한 방법이다. 자원지 획득 아이템은 아래 표를 참고하자.

자원지

아이템

농지

육군 / 해군 / 공군 유닛 레벨업 도면

유전

금광 / 병영 / 해군 본부 레벨업 도면

금광

금광 / 병영 / 해군 본부 / 공군 본부 설계도

체력 소모가 가능한 상황이라면 적을 공격하고, 게임 접속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자원지 채집을 이용하자.

▲ 집결은 혼자서는 할 수 없기 때문에 함께할 수 있는 길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어딘가에 소속되지 않고 혼자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많이 있다. 하지만, 집결과 같이 함께해야만 하는 콘텐츠들이 있고 이를 통해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탑워에서만큼은 혼자가 아닌 길드에 소속되어 다른 이들과 함께 전쟁에 참여해보자. 또한, 다이아 또는 골드를 소모하여 길드 과학 기술을 활성화하고 레벨도 높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나를 포함한 길드원의 능력을 높일 수 있다. 골드로도 과학 기술의 레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기부 횟수가 충전될 때마다 꾸준히 기부에 참여하자. 길드의 성장은 곧 나의 성장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