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마구마구2020 리세마라 카드 등급 쿠폰 가이드 공략

by 러스L 2020. 7. 15.
반응형

 

모바일 스포츠 게임으로 당당하게 인기 순위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마구마구 2020!

마구마구 2020 리세마라와 카드 등급, 공용 쿠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마구마구 2020 리세마라

처음 게임에 접속하면 '보관함/우편함'으로 지급된 '사전등록기념팩'과 '마켓등록보상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팩들에는 '엘리트선수팩E X 1개'가 각각 들어있어 해당 엘리트 팩을 통해 리세마라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언급되어 있듯이 엘리트 등급의 카드가 제일 좋은 카드입니다.)

카드에는 오버롤(OVR) 수치가 있어 이를 통해 카드의 능력치를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으나 오버롤(OVR) 수치가 비슷하더라도 '선수 가치'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엘리트 카드 '15박선민' 선수 가치는 [15,400,500G]이며, 동일한 오버롤(OVR) 엘리트 카드인 '16 구자욱' 선수 가치는 [6,410,000G]로 선수 가치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선수의 오버롤(OVR)에 큰 차이가 없다면 선수 가치가 높은 카드를 뽑는 게 당연히 더 좋겠죠? 선수의 가치는 곧 구단의 가치이기에 리세마라를 통해 높은 선수 가치의 카드를 뽑으면 됩니다! 다만, 게임 내에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구단 가치를 크게 신경쓰지 않으신다면 구지 리세마라를 하지 않더라도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구마구 2020 카드 등급 한눈에 보기!

선수 카드는 라이브, 노멀, 스페셜, 레어, 엘리트 총 5가지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멀부터 엘리트까지는 오버롤(OVR) 수치에 따라 등급이 나뉘기 때문에 오버롤(OVR) 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등급의 카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외에 라이브 카드카드에 'LIVE' 표기가 있으며 KBO 정규시즌 출전 선수들의 실제 기록을 바탕으로 능력치가 변동되는 선수 카드이며, 동일한 기록을 보유한 일반 카드(노멀, 스페셜, 레어, 엘리트)보다 높은 능력치가 반영됩니다. 라이브 카드는 KBO 실제 기록을 바탕으로 2주마다 재평가 되며, 능력치는 누적 기록을 바탕으로 산정되어 KBO 시즌 동안 능력치의 상승/하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카드는 KBO 시즌 종료 후 마지막 재평가가 진행되며, 다음 KBO 시즌 시작 전까지 라이브 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KBO 시즌이 시작되면 시즌 라이브 카드는 재평가된 최종 능력치에 따라 일반 카드(노멀, 스페셜, 레어, 엘리트)로 전환됩니다. 라이브 카드는 KBO 시즌 기록을 바탕으로 산정되므로, 최종 능력치가 반영된 라이브 카드는 출시 당시의 능력치에 비해 높거나 낮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마구마구 2020 공용 쿠폰

- 쿠폰 번호 : 10000MAGU

- 쿠폰 보상 : 레어선수팩E x 1개

 

- 쿠폰 번호 : MAGU6000

- 쿠폰 보상 : 스페셜선수팩 X 5

 

- 쿠폰 번호 : MAGU8000

- 쿠폰 보상 : 스페셜선수팩 X 10

[쿠폰은 메인 화면 오른쪽 위에 위치한 옵션(톱니바퀴 모양) > 쿠폰]을 통해 쿠폰 입력 창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위에 언급된 쿠폰은 공통 쿠폰으로 '마구마구 2020 이벤트 쿠폰'이 아닌 '마구마구 2020 공통 쿠폰'을 선택하여 쿠폰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보상이 지급됩니다.


모바일 스포츠 게임으로 당당하게 인기 순위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마구마구 2020!

마구마구 2020 리세마라와 카드 등급, 공용 쿠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