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바람의나라 연 뢰진도 천둥부적 만들기 무기 추천 도감 공략

by 러스L 2020. 7. 16.
반응형

바람의나라 연에서 초반에 사용하기 좋은 '뢰진도' 무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더 좋은 무기 아이템을 가지고 있더라도 도감 완성을 통해 '파괴력 증가 +40'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뢰진도 만들기 순서

1. [국내성] '벼락 맞은 나무' 찾아가기 / [부여성] '방물장수의집'에서 '빈 물병' 구매

2. [국내성] '곰굴5 소생천'에서 빈 물병에 물 가득 채우기

3. [국내성] '벼락 맞은 나무'에게 가득찬 물병 건네주고 '벼락 나뭇가지' 받기

4. [부여성] 대장간에서 '뢰전도 만들기'

게임화면 오른쪽 위에 위치한 미니맵을 누르면 현재 위치한 지도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세계전도]를 누르면 [국내성] or [부여성]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국내성에는 '벼락 맞은 나무' (국내성 서문 쪽으로 이동해서 가면 빠르게 갈 수 있다)가 있는데 나무에게 말을 걸면 나뭇가지 하나를 준다고 거래를 해온다. "혹시 자네가 이 나무를 소생시킬 수 있는 회복의 샘물을 구해온다면 나뭇가지 하나 정도는 내어줌세...". 그렇다 우린 나뭇가지 하나를 얻기 위해 벼락 맞은 나무에게 회복의 샘물을 가져다줘야 합니다.

회복의 샘물을 담아 가야 하는데 뭔가 허전하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샘물을 담을 병이 필요합니다!! 빈 물병은 부여성에 위치한 방물장수의집에서 10,000금전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부여성에서 시작하였다면 빈 물병을 먼저 구매한 뒤에 국내성의 벼락 맞은 나무에게 가는 것이 시간을 단축하는 길입니다. 샘물을 닮을 빈 병을 구했으니 이제 샘물을 담으로 가야겠죠?

샘물은 국내성 곰굴5에 위치한 소생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부여성 곰굴5에는 소생천이 없으니 혹시나 하고 헛걸음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빈 물병을 들고 소생천에 가면 '빈 병에 물을 채워' 빈 병을 '가득찬 물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병에는 소생천 회복의 샘물이 가득 담겨있으니 이걸 가지고 벼락 맞은 나무에게 가면 됩니다.

'가득찬 물병'을 들고 국내성에 위치한 벼락 맞은 나무에게 가면 고맙다며 '벼락 나뭇가지'를 줍니다. '벼락 나뭇가지'는 뢰전도의 재료로 이걸 들고 부여성 대장간에 찾아가면 '뢰전도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떡쇠 형님. 뢰전도 만들어 주세요!"

 

짜잔! 완성된 '뢰전도'의 모습! 바람의나라 연 에서는 초반에 목검이나 철검과 같은 멋과는 거리가 먼 무기들만 있기 때문에 뢰전도는 일단 멋있기 때문에 패션을 위해서라도 꼭 만들어 줍니다! 또한, 도감작을 통해 '파괴력 증가 +40'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니 무조건 만들어야겠죠?

뢰진도 만들기 실패 시에는 천둥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뢰진도 보다 천둥부적 얻기가 더 힘듭니다.) 초반 보조장비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뢰진도 보다는 천둥보적을 얻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필자도 천둥부적을 만들기 위해 빈 물병 20~30개를 구매하여 천둥작업 제작 작업을 하였습니다. 다행이 10번 이내에 천둥부적 2개를 얻을 수 있었지만 운이 너무 좋아? 뢰진도 만들기에 모두 성공할 수 있으니 20개 이상 작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바람의나라 연에서 초반에 사용하기 좋은 '뢰진도' 무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더 좋은 무기 아이템을 가지고 있더라도 도감 완성을 통해 '파괴력 증가 +40'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