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드래곤라자EX] 리세마라 등급표 추천 영웅, 라자 & 쿠폰 사용 방법

by 러스L 2021. 7. 7.
반응형


드래곤라자EX는 [일반 / 고급] 소환으로 나뉘어 있으며, 소환 시 [일반 > 고급 > 희귀 > 유일] 등급의 영웅 또는 [희귀 / 유일] 등급의 라자를 획득할 수 있다. 소환 시 영웅/라자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경우 조각으로 지급된다.

드래곤라자EX 리세마라를 진행한다면, 유일 등급의 영웅 또는 라자를 획득하고 시작하면 된다.

무과금의 경우 게임 콘텐츠 진행을 통해 '영혼석'을 모아 일반 소환을 진행하게 되는데, 유일 등급의 영웅과 라자의 소환 확률이 각각 1% / 0.3%로 매우 낮다. 희귀 등급의 경우에도 각각 5% / 0.7%인 상황으로 희귀 등급을 획득하였다면 리세마라를 하는 것보다 게임을 시작하길 추천한다.

초반 튜토리얼을 통해 고급 등급 근접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드래곤라자EX 리세마라 추천 영웅으로는 유일 등급 사제와 마법사이다.

에델린(사제)는 일정 시간 동안 체력을 회복시키는 '지속 회복' 일반 스킬과 일정 체력을 한 번에 회복시키는 '에델브로이의 은총' 궁극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아군의 공격력 / 방어력 /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에델브로이의 권능' 연계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스킬 셋만 보더라도 필수 영웅 중 하나임을 말해 주고 있다.

시오네(마법사)는 궁극 스킬과 연계 스킬에 '중독'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중독 LV3에서는 12초에 걸쳐 현재 체력의 -35%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전열 탱커 라인이 단단하다면 상대방을 얼마든지 녹을 수 있는 강력한 스킬 효과를 가지고 있다.

모험(스토리) 2장을 진행하다 보면 영혼석 2800개를 모아 일반 소환 10회를 진행할 수 있다. 게임은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시간만 투자한다면 얼마든지 반복할 수 있다. 2800개를 모으기까지 대략 10~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그림자 전투(자동 전투) 또는 던전 등의 콘텐츠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영혼석을 모을 수 있다.

[도서관 > 생명의 기록서]에서 보유하고 있는 영웅에 따라 도감 보상으로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임무를 통해서도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모두 수령하도록 하자.

드래곤라자EX 속성은 [불 / 물 / 대지 / 빛 / 어둠 / 무] 6가지이며, 상성 속성의 영웅에게 30%의 추가 대미지를 부여할 수 있다. 속성의 경우 상성 이외에도 '스킬 속성표'에 따라 연계 조건이 적용됨으로 이를 고려하여 속성에 따라 영웅을 배치해야 한다. 유일 등급의 영웅이 속성으로 인해 연계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다면, [영웅 훈련소 > 속성 변환]을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드래곤라자EX 리세마라는 어렵지 않지만 확률 자체가 매우 낮기 때문에, 리세마라로 스트레스를 받기 보다는 희귀 등급에서 게임을 시작하길 권장한다.


게임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을 누르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드래곤라자EX 사전예약을 통해 쿠폰을 받았거나 원스토어 또는 기타 앱을 통해 쿠폰을 보유하고 있다면, [설정 > 서비스 > 쿠폰]을 통해 쿠폰 코드를 입력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