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건담 슈프림 배틀] 리세마라나 등급표보다 피지컬이다! 쿠폰 없음

by 러스L 2021.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겜돌이 러스L 입니다.​

건담 애니메이션 속 기체와 파일럿을 획득하여 전장을 누빌 수 있는 모바일 게임!

건담 슈프림 배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건담 슈프림 배틀은 기체를 직접 조작하는 실시간 액션 배틀 모바일 게임으로 피지컬이 중요한 게임이다. 기체의 성능이 좋더라도 그걸 조작하는 파일럿이 미숙하다면, 애니메이션 속 명장면과는 다르게 기본 기체에 탈탈 털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원하는 기체를 획득하였다면 능숙하게 다를 수 있도록 많은 경험을 쌓아야 한다.

기본적인 조작과 기체, 파일럿 등에 대한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로비 화면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처음에는 다소 복잡한? UI로 인해 당혹스러울 수 있지만, 몇 번 보다 보면 필요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로비 화면의 메뉴들로 대부분의 콘텐츠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 적응하면 오히려 편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모험 모드는 [스토리 모드 / 팀 미션 / 개인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계정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콘텐츠가 하나씩 개방된다. 다른 유저와 대결하는 대전모드가 부담이 된다면, 모험과 미션 등을 진행하는 것도 건담 슈프림 배틀 하나의 방법이다.

다만, 모험 모드에서도 현대인에게 익숙한? 자동 사냥 등의 기능은 제공되고 있지 않다.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파일럿이 되어 기체를 열심히 조작하도록 하자.

배틀은 [PVP 대전 / 캐주얼 모드]를 구성되어 있다. PVP 대전은 기본적으로 1VS1, 2VS2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용자 설정 기능이 제공되어 [일반 모드 / 경기 모드] 등을 선택하여 대전을 진행할 수도 있다.

캐주얼 모드는 4명이서 1VS1VS1VS1 전투를 진행하는 모드이다. 상대방을 처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캐주얼 모드에서는 생존이 더 중요하다.

모험이나 전투에서 기체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훈련장에서 기체 조작에 대한 연습을 추천한다. 훈련장에서는 원하는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물론 훈련 목표 단계에 따라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열심히 훈련했을 뿐인데 보상까지? 테크닉까지 완벽히 숙지한다면 랭킹 순위에 내 캐릭터가 랭크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전투에 앞서 기체와 파일럿을 선택하여 팀을 편성할 수 있다. 한 팀에는 4개의 기체와 4명의 파일럿을 편성할 수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 기체에 맞는 전속(전용) 파일럿을 탑승시키는 것이다. 기체에 전용 파일럿이 탑승하면 전투 시 각성 게이지를 모아 각성 스킬(EX)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각성 스킬은 각성 게이지를 모두 채워야만 사용이 가능한 스킬로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부여하는 필살기이다.

보급에서는 기체와 파일럿, 파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급 카드' 또는 '다이아'를 사용할 수 있으며, 무과금/소과금의 경우에도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기체 보급의 경우 [일반 보급품 / New 보급 / 에이스 기체]로 나뉘어 있으며, 모두 동일한 수치의 다이아를 필요로 한다. 건담 슈프림 배틀 리세마라를 진행한다면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보급을 진행하면 된다.

건담 슈프림 배틀 리세마라 추천 기체로는 1티어 등급 기체 '윙 건담 제로'와 'G-SELF'이다. 프리덤 건담은 건담 SEED 애니메이션에서 맹활약을 펼치지만 건담 슈프림 배틀에서는 1티어에는 미치지 못하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건담 슈프림 배틀 리세마라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기본으로 지급되는 '건담 Ez8'을 열심히 육성한다면 1티어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 이외에도 'V대쉬', '헤비암즈 개량형', '듀나메스' 등이 1티어로 평가받고 있으니 굳이 태생 3등급 기체를 고수하지 않아도 된다. 무엇보다 피지컬이 매우 중요하다!

기체와 마찬가지로 파일럿도 보급이 가능하다. 파일럿은 [일반 보급품 / 기간한정 보급품 / 에이스 파일럿]으로 보급이 가능하며, 보급(소환) 진행 시 기체보다는 적은 다이아를 필요로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기체에 맞는 전속(전용) 파일럿을 탑승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건담 슈프림 배틀 리세마라 진행 시 획득하고자 하는 기체를 먼저 획득하고 이후에는 전속(전용) 파일럿을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체는 전속(전용) 파일럿이 없더라도 기체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지만, 기체 없는 파일럿은 크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건담 슈프림 배틀 리세마라 진행 시, 등급표나 원하는 취향에 따라 기간한정 또는 에이스에서 원하는 기체와 파일럿을 획득하면 된다.

해당 게임은 중국에서 먼저 오픈한 게임으로 중국 서버 기준으로 한 건담 슈프림 배틀 등급표가 있다.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기체의 성능보다도 피지컬이 중요하다. 나에게 잘 맞는 기체를 획득하고 꾸준히 연습하는 것만이 전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이다.

태생 3 별 기체가 나오지 않아도 너무 슬퍼하지 않아도 된다. 기체 획득 시 도감을 채울 수 있으며, 태생 1, 2 별 기체에서도 1티어 기체들이 있기 때문에 기분 좋은 마음으로 보급을 진행하도록 하자. 물론 기체의 성능이 아닌 팬 차원에서 획득하고자 하는 기체가 있는 경우에도 조금 다른 이야기이다.

7일 동안 게임에 열심히 접속만 해도 보상으로 에일 스트라이크 검담(GAT-X105)과 전속(전용) 파일럿 '키라 야마토'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 로그인 7일만으로는 아쉬워서 일까? 15일까지 누적 로그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열심히 접속하고 모든 보상을 받도록 하자.

출석 보상 이외에도 '한정 출격'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다. 7일 동안 미션 완료 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미션을 1개 완료할 때마다 기체 조각을 1개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미션도 준비되어 있다. 여기저기 다양한 참여형 보상들이 있기 때문에 게임하는 맛이 나는 듯하다.

참고로 건담 슈프림 배틀에는 현재 확인되는 쿠폰이 없는 상태이다. 그렇기 때문에 쿠폰을 찾아 이리저리 헤매지 말고 열심히 기체와 파일럿을 육성하도록 하자. (여기저기 살펴보아도 쿠폰 입력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 눈이 나빠서 안 보이는 걸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