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직업 추천 캐릭터 & 세계관 소개

by 러스L 2021. 3. 21.
반응형



평화의 균영이 무너져 내리는 이상 징후가 감지되고, 평화의 기운이 깨어져 나가면서 '이미르 조각'에 대한 전설이 모험가들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게 된다. 모험가들은 '이미르의 조각'의 본질을 망각한 채, 부를 쫓아 그 조각을 찾아 나섰다. 하지만, '미드가르드 대륙'을 무너트리려는 마물들에 의해 '미궁'으로 유인당한 모험가들은 '이미르의 조각'과 '기억'마저 빼앗겨 버린 채로 갖쳐버리고 마는데...

이후 혼돈의 시간만 가득한 먼 미래에 천재 과학자 '바르문트'의 후손 'z'는 '시간 이동 장치'와 '쉐어 바이스'를 개발하고, 평화의 기운을 지키기 위해 모험가들을 찾아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

기억을 잃고, 미궁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모험가들에게 미래의 기술로 만들어진 '쉐어 바이스'를 나누어 주며, 지난 과오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힘을 합쳐 '이미르의 조각'을 모을 것을 부탁하면서 '라그나로크 : 라비린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문득 창세기전 시리즈의 스토리가 떠오른다...)

'라그나로크 라비린스'는 라그나로크 PC 온라인의 IP를 사용한 게임으로, 익숙한 캐릭터와 UI를 사용하여 친숙함 느낌을 더해 주는데요. 미로 속 던전, 커스터 마이징, 거래소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는 어떤 직업의 캐릭터들이 활약하게 될지 알아볼까요~?

 '라그나로크 : 라비린스는' [검사 / 법사 / 도둑 / 궁수] 캐릭터가 존재하며, 성별에 따라 외형이 변경됩니다. 캐릭터마다 1차부터 4차까지 직업이 있으며, 2차 직업으로 전직 시 두 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직이 가능합니다.

검사 계열의 '소드맨(Swordman)'은 강력한 물리 공격력과 물리 방어력을 갖추고 있는 캐릭터인데요. 2차 직업으로 전직 시, [나이트 / 크루세이더] 중 선택하여 전직이 가능합니다. '나이트'는 페코페코코를 타고 이동함으로써 빠른 기동력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며, '크루세이더'는 방패를 이용한 전투에 특화되어 높은 물리 방어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나이트 / 크루세이더] 중 2차 직업 선택에 따라, 나이트는 [로드나이트 > 룬나이트]로 전직이 가능하며, 크루세이더는 [팔라딘 > 로얄가드]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법사 계열의 '매지션(Magician)'은 모든 원소를 능숙하게 다루며, 몬스터의 속성과 특징을 연구하고 높은 지적 능력과 지식으로 아군을 돕습니다. 2차 직업으로 전직 시, [위자드 / 세이지] 중 선택하여 전직이 가능한데요. '위자드'는 매지션보다 한층 더 높은 마법 공격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부여하며, '세이지'는 4원소를 활용하여 다른 캐릭터에게 인챈트를 부여하여 전투를 돕습니다. [위자드 / 세이지] 중 2차 직업 선택에 따라, 위자드는 [하이위자드 > 위록]로 전직이 가능하며, 세이지는 [프로페서 > 소서러]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도둑 계열의 '씨프(Thief)'은 체력이 낮아 격렬한 전투는 무리지만, 날렵한 몸놀림으로 적을 교란하고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데 능숙합니다. 2차 직업으로 전직 시, [어쌔신 / 로그] 중 선택하여 전직이 가능한데요. '어쌔신'은 능숙한 잠입술과 독을 이용하며, '로그'는 상대방의 무기와 방어구를 해체하는 기술을 갖고 있으며, 공격과 동시에 여러 가지 기술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쌔신 / 로그] 중 2차 직업 선택에 따라, 어쌔신은 [어쌔신크로스 > 길로틴크로스]로 전직이 가능하며, 로그는 [스토커 > 쉐도우체이서]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궁수 계열의 '아처(Archer)'은 사격으로 먼 거리에서 적을 견제하는 데 우수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2차 직업으로 전직 시, [헌터 / 댄서] 중 선택하여 전직이 가능한데요. '헌터'는 트랩을 설치하여 적의 진로를 방해하거나 팔콘을 활용하여 공격이 가능합니다. '댄서'는 춤에 마력을 담아 다른 이들의 마음을 뒤흔들 수 있습니다. [헌터 / 댄서] 중 2차 직업 선택에 따라, 헌터는 [스나이퍼 > 레인져]로 전직이 가능하며, 댄서는 [집시 > 윈더러]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역할

나이트

근거리 딜러 & 보조 탱커

크루세이더

메인 탱커

위자드

원거리 마법 딜러

세이지

서포터

어쌔신

근거리 물리 딜러

로그

근거리 물리 딜러

헌터

원거리 물리 딜러

댄서

서포터

캐릭터 역할은 '라그나로크 : 라비린스' 사전 예약 페이지의 캐릭터 소개글을 참고하여 작성한 내용으로 실제 게임에서의 역할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