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포커 타워 디펜스 족보와 공략, 보석을 퍼주는 혜자스러운 갓 겜!

by 러스L 2022. 1. 14.
반응형
 

새로운 타워 디펜스 모바일 게임 [포커 타워 디펜스]가 그랜드 론칭하였습니다.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듯 포커 카드를 활용한 디펜스 게임인데요. 포커를 잘 몰라도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는 전혀 어려움이 없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도 포커 게임 룰을 잘 모르기 때문에 게임을 할지 말지 망설였었는데요. 지금은 너무나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럼 포커 타워 디펜스 모바일 게임은 어떤 게임일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랜덤 다이스(Random Dice) 디펜스 게임을 시작으로 이제는 너무나 익숙한 대전(1vs1) 모드와 협동전(2vs2) 모드인데요. 유저와 대결하느냐 아니면 함께 협동하느냐의 차이일 뿐 게임을 하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게임 화면 하단에 카드 뽑기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4가지 카드 중 랜덤하게 하나를 획득하게 됩니다. 획득한 카드는 최대 5장을 소지할 수 있으며, 최대 7장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기존 랜덤 디펜스와 차이점이 있는데요. 소지한 카드와 배치한 카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동일한 모양의 카드만 결합하는 것이 아니라 동일한 숫자일 때도 결합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하트 Q] 카드를 동일한 레벨의 하트 카드뿐만 아니라 동일한 레벨의 [스페이드 Q] 카드와도 결합이 가능합니다.

포커 타워 디펜스 게임답게 동일한 카드이더라도 숫자에 따라 대미지에 차이가 있는데요. 카드는 A부터~K까지의 숫자가 존재하며, 동일한 레벨에서는 A 카드의 대미지가 제일 높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A 카드를 많이 배치할수록 더 높은 대미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포커에서는 숫자 카드 말고도 매우 매우 중요한 내용이 하나 더 있습니다. 포커를 잘 모르더라도 '로열 플러시', '풀 하우스'와 같은 말들을 들어 보았을 텐데요. 어떤 카드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포커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게 됩니다. 포커 타워 디펜스에서는 점수 대신에 '공격 속도' 상승이라는 효과로 대신하게 되는데요.

아래 포커 족보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열 플러시
- A, K, Q, J, 10 이면서 같은 문양의 카드 5장

스트레이트 플러시
- 숫자가 이어지면서 같은 문양의 카드 5장

포 카드
- 숫자가 같은 카드 4장

풀 하우스
- 숫자가 같은 카드 3장과 다른 숫자가 같은 카드 2장

 

플러시
- 같은 문양의 카드 5장

스트레이트
- 숫자가 이어지는 카드 5장

트리플
- 같은 숫자 3장

투 페어
- 숫자가 같은 카드 2장과 다른 숫자가 같은 카드 2장

페어
- 같은 숫자 2장

 

대전(1VS) 아레나 등급에 따라 영웅이 하나씩 활성화되는데요. 영웅은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전, 협동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영웅 레벨이 증가할 때마다 카드의 효과도 증가하기 때문에 레벨업을 높일수록 더욱 강력한 효과르 발휘합니다.

영웅 레벨은 '영웅 토큰'으로 레벨업이 가능한데요. 노멀상자, 노블 상자, 로열 상자, 왕의 상자 등 상자 보상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포커 룰에 따라 [스페이드 / 하트 / 다이아몬드 / 클로버] 각각 1가지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조합을 구성하기 어렵다면, 메인 카드를 기준으로 '자세히' 버튼을 눌러 '추천 조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드 업그레이드 보너스 효과(영웅 고유 스킬)가 적용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카드들도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사람들과 함께하는 대전이나 협동전 모드가 부담스럽다면,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도전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전 모드는 [왕의 퀘스트 / 최후의 영웅] 중 선택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두 가지 모두 시간제한이 있으므로, 일정을 참고하여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왕의 퀘스트는 레벨에 따라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은 콘텐츠입니다. 낮은 레벨에서는 클리어가 쉬워, 단 시간에 많은 보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최후의 영웅은 정해져있는 영웅과 카드를 사용하여 오랜 시간 버티는 게임입니다. 시간에 따라 랭킹이 결정되며, 순위에 따라 보상으로 보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전 콘텐츠 이외에도 퀘스트, 시즌 디펜스 포인트, 업적 등을 통해 많은 보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 중에서는 가장 많은 보석을 뿌리는 게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획득한 보석은 상점에서 '포커 상자'를 구매하는 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커 상자를 구매 횟수가 누적되면, 포커 상자를 업그레이드하고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서는 1종류의 카드만 획득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전설 카드를 포함하여 모든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과금 3일차에 많은 전설 카드를 획득한 상태입니다. 시작부터 전설 카드로 나만의 덱을 만들고 싶다면! 포커 타워 디펜스 모바일 게임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포커 타워 디펜스 모바일 게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포커 타원 디펜스는 쿠폰 입력 기능이 없습니다. 다시 말해 쿠폰도 없고 쿠폰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수동 콧털 다듬기 뽑기 정리기 코털 제거기 반영구 : 재리다가

[재리다가] 행복에 가치를 더하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